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국생활] 인터넷 회사 변경하기. 영국 브로드밴드

Wandering life/London

by ggogomi 2021. 11. 29. 16:29

본문

반응형

한국에서와 달리 ​영국에서는 장기고객은 좋은 취급을 받지 못해요.

브로드밴드(인터넷, 티비, 전화) 전기회사 등등..

보통 1년단위로 가격을 올리는데

그래서 항상 나의 계약이 언제까지인지 유념하고 있어야 해요

저희집 인터넷은 전주인이 쓰던 Virgin media 회선을 살려서 2년전에 1년짜리 계약을 해서 쓰고,

계약 만기 한달전에 상담원과 긴 통화끝에 재계약 협상이 잘 성사되어 다행히 가격이 오르지 않고 1년을 더 사용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최근에 계약만료기간이 다가와서 또 협상의 날이 찾아왔어요

(보통 계약 종료 Notice 기간은 종료 30일전)

 

길고 긴 통화대기시간 끝에 상담원과 연결이 되었으나

더이상은 할인 못해준다는 ㅠ

그럼 나는 그만 쓰겠노라 하고 계약종료의사를 밝혔지요.

한달에 인터넷 티비 £60 주고 쓰기는 너무 아까워서 ^^;;;;

 

그래서 NOW TV 로 갈아타서

1년 인터넷 Only 계약으로,

속도도 괜찮고 착한 가격 월 £25에 만족중입니다 ㅎㅎ

구글에 Compare broadband 12 months 입력해서

비교사이트나 경유사이트에서 비교가입하는걸 추천드려요.

http://www.topcashback.co.uk

 

제가 자주 쓰는 경유적립사이트 입니다.

여기서 찾아서 가입했는데 £80나 적립 되었어요!

버진 계약 종료일에 서비스는 딱 끊겼고

종료일 며칠뒤에 기계들 돌려보낼 상자가 택배로 왔습니다

나우티비는 버진 종료일 맞춰 설치 신청했더니

기사님이 오전에 오셔서 1시간반정도 걸려 설치하고 가셨는데, 설치 시간이 오래 걸린 이유는

버진에서 바꾸려면 회선을 아예 바꿔야 한다고..

어쨌든 셋탑 허브 케이블 리모컨 싹 다 모아서 넣으란 대로 상자에 넣어서 택배로 슝슝!!!!

이제 버진에서 택배 받았단 확인만 해주면 절차는 끝날듯

1년뒤에 이짓을 또 할 생각하니 귀찮긴 하지만

절약이 꽤 많이 되니 추천합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