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등 족저사마귀 치료, 완치 후기 / 3. 냉동치료 하고 그 후 과정 / 앤드와츠

건강/사마귀 치료 후기

by ggogomi 2022. 9. 7. 12:46

본문

반응형

1월 5일 냉동치료

1월 5일 (냉동치료 받기 전)

이제 출국전 시간이 얼마 없어서

냉동치료를 한번이라도 받고 가야만 했다

다행히 염증이 어느정도 가라앉았고

냉동치료 할 수 있겠다는 의사선생님의 판단에

겁을 잔뜩 먹은 아이는 그래도 씩씩하게 치료를 받았다

 

냉동치료 한번에는 없어질 크기가 아니라고 하셨다

베루말 처방해줄테니 집에 가서도 열심히 발라주라 하셨다

 

의사샘이 거침없이 면도날 같은것으로 겉에 두꺼운 각질들을

샤샤샥 제거하고 소독하고

깔때기 같은걸로 딱 사마귀 부위만 냉동을 쏴주셨다.

아이가 아파했지만 ㅠㅠ

그래도 치료 자체는 정말 빨리 끝났다.

 

1월 5일 (냉동치료 받은 후)

의사샘이 각질을 많이 제거하고 나니

이렇게나 무서운 커다란 사마귀가 있었다

ㅠㅠ

 

아무리 봐도 자가 각질제거 단계에서

사마귀가 점점 번진것 같다

 

[베루말] 처방해주셨고

가격은 비급여 항목이라 25000원 냈다.

 

냉동치료 받으면

하루이틀정도 많이 아파한다고 해서

잔뜩 겁먹고 쫄았는데

잘 쉬어서 그런가 아이라서 그런가

다행히 큰 고통없이 잘 지나갔다

 

 

 

 
1월 6일

 

다음날.. 환부가 조금씩 변하기 시작..

 

 
1월 7일
 

 

또 다음날.. 색이 변하기 시작.

각질도 점점 더 올라오고

 
1월 14일

눈에 띄게 까매진 환부

저 부위가 살이 죽어가는 과정이겠지

이때쯤 아이는 다행히 아파하지 않았다

 

베루말을 처방받기는 했지만

앤드와츠를 직구했다

집에 오고 나서 이때쯤부터 앤드와츠를

아주 소량 발라주었다

 

 

 

 
1월 17일

 

사마귀 부위가

동그랗고 두껍게 저부분만 딱딱하게

점점 굳어갔다

자세히 보면 끝쪽에 살에서 떨어져 나오고 있는데

억지로 뜯지 않고 기다렸다

 

 

 
1월 18일

다음날 되니 사마귀 각질과 살이

이정도 벌어져 있었다

안쪽을 보니 새살이 나고 있었고

지긋지긋한 사마귀가 떨어져 나가는것 같아서

기뻤다 ㅠㅠ

 

벌어진 부분만 손톱깎이로 조심히 잘라주었다

 

 
1월 20일

 

 

 
1월 22일

각질이 스스로 새살에서 떨어져 나오기 시작!

 

이때쯤 각질이 억지로 떨어지지 않게

발가락에 밴드를 약하게 붙여주었다.

(떨어지면서 상처나면 너무 안좋을것 같아서)

 

 

 
1월 27일

 

지긋지긋한 사마귀 각질 덩어리가 드디어 떨어졌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아직 사마귀가 남아있다 ㅠㅠ

 

 

 
1월 29일

 

그래도 정말 많이 떨어지고

대략 이정도의 사마귀가 남았다.

 

앤드와츠를 콕콕콕 소량만 발라서

상태를 봐가며 발라주었다

 

 
2월 6일

조금씩 제거되고 있는 사마귀 ^^

 

완치

 

 
2월 19일

이쯤 완치된듯!

꺠끗하게 사마귀가 사라졌다 :)

 

 

 
2월 24일

건강하게 다시 자라난 새살들~

완치되니 너무너무 기뻤다

 

사마귀는 재발도 쉬우니

아직도 주기적으로 아이의 손,발을 체크하고 있다

 

무서운 족저사마귀

다시는 찾아오지 않았으면!!!

 

2022.09.05 - [건강/사마귀 치료 후기] - 초등 족저사마귀 치료, 완치 후기 / 1. 첫 발견 / 앤드와츠

 

초등 족저사마귀 치료, 완치 후기 / 1. 첫 발견 / 앤드와츠

※ 지긋지긋한 족저사마귀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 남기는 후기 ※ ​ ​ 평화롭던 어느 날. ​ 초등 아이가 갑자기 발이 아프다고 해서 살펴보았다. ​ "엄마. 학교에서 체육하는데 발이

ggogomi.tistory.com

2022.09.07 - [건강/사마귀 치료 후기] - 초등 족저사마귀 치료, 완치 후기 / 2. 사마귀인가? 티눈인가? / 앤드와츠

 

초등 족저사마귀 치료, 완치 후기 / 2. 사마귀인가? 티눈인가? / 앤드와츠

※ 혐오사진 다량 있음 주의 ※ ​ ​ 처음엔 티눈인 줄 알았다. 그래서 티눈칼과 티눈약을 발라가며 겉에 굳은살을 며칠간 조금씩 제거했다. ​ 티눈칼 티눈, 사마귀 연고 ​ ​ ​ ​ ​ 대략 2

ggogomi.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